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가림영역
가림영역
제목, 영상, 자막 확인
작성일
2014.05.24
직원들 :
한국동서발전은 2001년, 한국전력에서 분사한 후 전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큰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성우 :
한국동서발전은 2001년 4조7천6백여억원이었던 자산은 2014년 8조4천억원으로 늘어났으며 설비용량은 6,800MW에서 9,135MW, 매출액은 1조 3,900억원에서 4조 5천억원으로 약 3배 성장하였습니다.

한국동서발전은 국내 발전산업의 메카이자 핵심발전소인 ‘당진화력’, 국내 최대 공업도시 울산과 반세기동안 함께 해온 ‘울산화력’, 여수국가산업단지의 안정적 전력공급에 이바지하고 있는 ‘호남화력’, 세계 최대 용량의 무연탄 유동층 발전소인 ‘동해바이오화력’, 수도권의 중단없는 전력 공급과 지역난방열을 공급하는 ‘일산화력’ 등 효율적인 발전소 운영을 통해 대한민국의 꿈과 희망을 밝혀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4년 본사를 울산으로 이전하고, 최고의 가치를 창조하는 세계적 에너지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울산광역시 우정혁신도시에 들어선 한국동서발전 신사옥은 에너지효율 1등급과 친환경건축물 최우수등급을 획득하였으며, 주변환경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친환경 시너지 빌딩입니다.

건물 에너지 사용량의 16%를 태양광, 지열, 소형풍력을 통해 충당하여 연간 1,004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등 친환경 생태도시 울산을 대표하는 저탄소 녹색빌딩이 될 것입니다.

또한, 기업의 비전을 담은 상징적인 랜드마크로서, 사업부지 지형을 자연스럽게 이용한 에코스텝, 세상을 움직이는 창의적인 기술력을 담은 다이나믹 큐브, 미래에너지로 빠르게 나아가는 블루플로우를 컨셉으로 건물 자체가 기업의 새로운 얼굴이자, 에너지 기업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직원 :
한국동서발전 신사옥은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제공합니다.

성우 :
Work Anwhere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데스크톱 가상화, 유무선 통합전화, 클라우드 프린팅 시스템 도입으로 소통과 협력, 창의적 발상을 자극하는 사무공간을 실현했습니다. 공기업 최초로 도입되는 스마트오피스 시스템은 팀장과 팀원의 유연좌석제로 수평적인 기업문화를 구축하는 것은 물론, 사무기기 운영비용 70%를 줄여 경영효율성도 높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직원 :
한국동서발전은 지역사회와 함께합니다.

성우 :
에너지 빈곤가구를 대상으로 햇빛나눔 희망전기사업, 사회복지사들을 위한 힐링캠프를 운영하고, 외로운 어르신들에겐 사랑을 전하고, 아이들은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소통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한국동서발전이 경제성장 핵심도시 울산과 동반성장하여 에너지 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직원들 :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믿음직한 기업이 되겠습니다.
에너지 강국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기업 최초로 시행하는 스마트 오피스, 혁신의 시작입니다.
한국동서발전은 협력과 청렴, 열정과 도전으로 글로벌 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겠습니다.

성우 :
대한민국 경제성장 핵심도시 울산에서 에너지 강국 대한민국의 찬란한 미래를 펼치겠습니다!

문의처

유동윤 전화번호 : 070-5000-1057

홈페이지 만족도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